2007년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웹서비스 분야에서 개발과 아키텍팅 업무를 수행해오는 중 일본에 본사를 둔 게임회사에서 게임을 개발하고 현지화하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이끌어 오던 중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에 합류해 게임 업계 고객분들께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아키텍처 구성 전략에 대해 조언하는 역할을 수행 중
강연 소개
모바일 게임에는 사용자 인증, 컨텐츠 제공, 데이터 저장 및 분석은 물론 모네타이제이션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의 개발이 요구됩니다. 이를 위해 AWS 를 활용하여 필요한 백엔드를 간단하지만 유저가 많아져도 항상 예측 가능한 성능으로, 또 사용한 만큼만 비용이 발생하는 형태로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