웹젠에서 전 C9 엔진팀에 몸담았던 최창애 팀장은 현재 펄어비스에서 MMORPG 검은사막의 핵심인 엔진 개발을 맡았다.
강연 소개
압도적인 수준의 그래픽을 자랑하는 ‘검은사막’의 렌더링 기술을 공유하고자 합니다. 더불어 연이은 엄청난 물량의 대규모 대륙 업데이트, 그 바탕이 되는 레벨 에디터를 통한 생산성 향상에 대한 노력들도 이야기합니다. 좀 더 살아 있는 세계를 만들기 위해 렌더링 엔진을 활용한 인게임 시스템에 대해서도 다룹니다. 마지막으로 검은사막 리마스터링에 대해 맛보기 소개를 합니다.